카테고리 없음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28, E228, Er28 원인 및 해결 방법

news69 2024. 10. 23.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고장이 나셨나요? 보일러에 이상한 28, E228, Er28 에러코드가 뜨셨나요? 날은 추운데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경동나비엔 가스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하는 고장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고장 해결하시고 집에서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 28, E228, Er28 점검코드의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28 원인 및 해결방법

 


잠깐!! 이 정보 찾고 계셨나요?

 

👉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

 

👉 보일러 온도조절기 사용방법 👈

 

👉 나비엔 A/S 접수하기 👈

 

 

아래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28, E228, Er28 정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28, E228, Er28 에러코드

 

고장원인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28, E228은 보일러에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 이내에 물보충이 안되거나 보일러 본체나 배관에서 누수로 인해 잦은 물 보충이 되는 경우 발생하는현상입니다.

 

경동나비엔 에러코드 28

 

원인은 크게 4가지로 예상됩니다.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이나 얼음으로 인해 물공급이 안되는 경우
  • 단수가 된 경우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 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 보일러 본체 또는 난방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우

 

 

 

해결방법

물이 공급이 안되거나 배관 누수가 원인이므로 아래 조치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쪽 물이 모두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찬물, 따뜻한물 모두 나 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고, 단수상태라면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2. 찬물만 나오고 따뜻한 물은 나오지 않는 경우

2-1. 동절기가 아닌 경우

보일러 본체 하단에 4개의 배관 중 보일러 정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첫번째 배관이 직수(냉수)배관이며, 직수 밸브는 열어놔야 합니다.

 

보일러 직수밸브 열림으로 두세요

(밸브는 배관과 일자가 되어야 열린 상태입니다)

 

2-2.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 직수(냉수) 배관이 동결된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동결된 상태라면 아래 동영상을 보고 해뱅을 해주세요.

 

 

 

 

3. 보일러 본체 또는 난방배관에서 물이 새는지 확인해보세요.

난방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경우 보일러 설치업체 또는 배관 전문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 난방배관 누수

 

보일러 설치, 난방배관 전문업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일러, 배관 전문 업체 👈

 

 

 

3-2.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 되는 경우 아래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A/S 점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경동나비엔 A/S 접수 👈

 

보일러 본체에서 누수되는 경우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경동나비엔 보일러, 환기청정기, 주방가전, 온수기, 숙면매트 등 제품 고장이 해결되지 않으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접수 안내, 실시간 채팅,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받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144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컴퓨터, 핸드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A/S 접수

경동나비엔 A/S 수리 접수는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경동나비엔 A/S 접수하기 👈

 

경동나비엔 실시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에서는 실시간 채팅 상담과 카카오톡으로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 확인하세요.

※ 평일 09:00 ~ 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 경동나비엔 채팅 상담 👈

 

 

 

자주묻는질문

1.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면 설정 온도를 적절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콘덴싱 보일러는 온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므로 사용 환경에 맞는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경동나비엔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경동나비엔 온도제어 어플 설치 👈

 

2.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췄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추는 경우, 전원 및 가스 공급 상태를 먼저 확인하세요. 전원이 꺼졌거나 가스 공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보일러의 오류 코드를 확인하고,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해결 방법을 찾거나 경동나비엔의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일러 유지보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의 효율을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입니다. 경동나비엔의 가스보일러는 자체 청소 기능이 있는 모델도 있지만, 매년 한 번씩 전문 기술자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필터 청소와 가스 누출 점검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고장 빨리 해결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