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고장이 나셨나요? 보일러에 이상한 14, E014, Er14 에러코드가 뜨셨나요? 날은 추운데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경동나비엔 가스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하는 고장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고장 해결하시고 집에서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 14, E014, Er14 점검코드의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잠깐!! 이 정보 찾고 계셨나요?
아래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14, E014, Er14 정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14, E014, Er14 에러코드
고장원인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온도조절기에 14, E014 숫자가 표시되는 현상은 가스누설 감지기가 작동할 경우 발생합니다.
원인은 크게 4가지로 예상됩니다.
- 연통과 가까운 곳에 창문이 열려 실내로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경우
- 연통 빠짐 또는 접속구 이탈
- 보일러에 연결되는 가스공급관 체결부 가스 누설
- 보일러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해결방법
아래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1. 보일러 연통과 가까운 쪽에 창문이 열려있는지 확인하세요.
→ 창문이 열려있으면 바람에 의해 배기가스가 실내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창문을 닫고 보일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보일러와 연결된 연통이 빠졌거나 접속구가 이탈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연통이 빠지거나 접속구가 이탈된 경우 안전을 위해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시고 보일러 설치업체에 연락해서 조치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2개 모두 정상인데 가스냄새가 나면 아래 순서대로 확인해보세요.
1. 방안의 실내온도조절기 전원을 꺼주세요.
2. 보일러와 연결된 가스공급 배관에 있는 가스중간 밸브를 잠궈주세요.
3. 창문을 열어 충분히 환기시켜 주세요.
4. 지역도시가스 업체에 연락하여 가스 점검을 요청해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A/S 점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경동나비엔 보일러, 환기청정기, 주방가전, 온수기, 숙면매트 등 제품 고장이 해결되지 않으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접수 안내, 실시간 채팅,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받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144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컴퓨터, 핸드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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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일 09:00 ~ 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자주묻는질문
1.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면 설정 온도를 적절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콘덴싱 보일러는 온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므로 사용 환경에 맞는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경동나비엔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췄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추는 경우, 전원 및 가스 공급 상태를 먼저 확인하세요. 전원이 꺼졌거나 가스 공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보일러의 오류 코드를 확인하고,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해결 방법을 찾거나 경동나비엔의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일러 유지보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의 효율을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입니다. 경동나비엔의 가스보일러는 자체 청소 기능이 있는 모델도 있지만, 매년 한 번씩 전문 기술자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필터 청소와 가스 누출 점검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고장 빨리 해결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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