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다 고장이 나셨나요?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문제가 있나요? 날은 추운데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막막합니다.
그래서 경동나비엔 가스 보일러 사용 중 발생하는 고장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고장 해결하시고 집에서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사용시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잠깐!! 이 정보 찾고 계셨나요?
아래에서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와요 정보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와요
고장원인
수도꼭지에서 물이 안나오는 경우는 대부분 한겨울에 배관 동결로 인해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아래 조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온수와 찬물 모두 나오지 않는 경우
→ 수도공사 등 외부 요인으로 단수가 됐는지 확인해보세요. 단수 상태라면 단수가 풀리면 물이 나옵니다.
2.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만 물이 안나오는 경우
- 보일러 하단에 있는 직수 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직수밸브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 직수 밸브가 열려있으나 동절기에 온수가 안나오는 경우는 보일러 하단에 연결된 온수, 직수배관이 동결된 상황이 많습니다.
→ 배관이 동결된 경우라면 아래 해빙 조치를 하시거나 가까운 배관 설비 업체에 연락해보세요.
[배관 동결시 해빙 방법]
① 단열재를 벗겨내 얼어있는 배관을 수건으로 감싸고 따뜻한 물을 부어주세요
②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배관에 균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60℃ 미만의 온수를 사용해주세요
③ 드라이기나 전기 히터 등으로 녹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④ 온수가 잘 나온다면 던열재로 다시 감싸고 헌옷 등으로 배관을 덮어주세요.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A/S 점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경동나비엔 보일러, 환기청정기, 주방가전, 온수기, 숙면매트 등 제품 고장이 해결되지 않으면 경동나비엔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접수 안내, 실시간 채팅,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받는 방법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경동나비엔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144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합니다.
컴퓨터, 핸드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경동나비엔 A/S 접수
경동나비엔 A/S 수리 접수는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동나비엔 실시간 채팅 상담
경동나비엔에서는 실시간 채팅 상담과 카카오톡으로도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실시간 채팅 상담 확인하세요.
※ 평일 09:00 ~ 18:00 / 주말, 공휴일 휴무
자주묻는질문
1.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보일러의 온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려면 설정 온도를 적절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콘덴싱 보일러는 온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뛰어나므로 사용 환경에 맞는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경동나비엔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온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췄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가 갑자기 작동을 멈추는 경우, 전원 및 가스 공급 상태를 먼저 확인하세요. 전원이 꺼졌거나 가스 공급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보일러의 오류 코드를 확인하고,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해결 방법을 찾거나 경동나비엔의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일러 유지보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일러의 효율을 유지하려면 정기적인 점검이 필수입니다. 경동나비엔의 가스보일러는 자체 청소 기능이 있는 모델도 있지만, 매년 한 번씩 전문 기술자가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필터 청소와 가스 누출 점검은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고장 빨리 해결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